식품생명공학과

Wonkwang University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식품생명공학과

Wonkwang University

Facebook
LinkedIn
Skype
Pinterest

졸업논문(학사) 제출 양식

  1. 식품생명공학과 졸업대상자는 졸업논문을 제출한다.(졸업논문대체는 학과규정을 참고한다.)
  2. 원고는 국문 또는 영문으로 작성한다.
  3. 원고는 A4 용지에 한글 또는 MS워드로 작성하되 제목은 글자크기 16포인트, 소제목 14포인트, 본문의 글자크기는 12포인트, 글자체는 신명조(국문) Times New Roman(영문), 줄간격은 double space(180%), 용지여백은 상하좌우 2 cm 여백을 두고, 양쪽 정렬하며, 쪽마다 일련번호를 표기를 권장한다.
  4. 원고의 제1쪽(표지)에는 제목, 저자명, 소속명(원광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초록(150단어 이내)을 국문 또는 영문으로 표기한다.
  5. 영문 제목, 영문 저자명 및 소속명(Wonkwang University, Department of Food Science and Biotechnology)을 표기할 때 첫 단어를 대문자로 한다.
  6. Abstract는 150 단어 이내로 줄바꿈 없이 계속쓰되 논문의 주요 성과를 구체적으로 알 수 있는 동시에 본문과 분리하여도 의미가 통할 수 있어야 한다.
  7. 원고 제2쪽 이후의 형식은 서론(Introduction), 재료 및 방법(Materials and Methods), 결과 및 고찰(Results and Discussion), 요약(Summary), References의 순서로 함을 표준으로 하며, 쪽 구분 없이 계속 연결하여 쓴다.
  8. 표의 위치는 본문의 관련 단락아래에 위치시킨다. 모든 표의 제목과 설명은 영문으로 하되(“Table”로 표기), 본문을 참조하지 않아도 그 내용을 알 수 있도록 기재한다.  Table 끝에 각주(footnote)를 기술할 때는 Table 내용 중 설명하려는 단어 또는 문장 끝에 1), 2), 3)을 붙이고 Table 하단에 역시 같은 표시를 하고 설명한다.
  9. 그림의 위치는 본문의 관련 단락아래에 위치시킨다. 각 그림 하단에 그림 일련번호(Fig. 1 등)를 표기한다. 그림의 제목과 설명은 영문으로 하고 본문을 참조하지 않아도 그 내용을 알 수 있도록 기재한다.
  10. 본문과 References에서 학명, 또는 기타 필요한 고유명사 및 국문의 영어식 표현은 이탤릭체로 표시한다.
  11. 쪽 번호는 제1쪽(표지)과 표, 그림 설명문, 그림을 제외한 본문 모든 쪽의 하단 가운데에 아라비아 숫자로 표기한다.
  12. 문헌인용은 본문 중 적절한 위치에 해당문헌 제1저자의 영문 성(last name)과 발행 연도를 표기한다.

예: 1인 저자: Kim (2002)에 따르면…/…라고 보고하였다 (Kim, 2002).

2인 저자: Kim과 Lee (2002)에 따르면…/…라고 보고하였다 (Kim과 Lee, 2002).

3인 이상 저자: Miller 등 (2002)에 따르면/…라고 보고하였다 (Miller 등, 2002).

동일저자의 복수문헌: Smith 등 (2002a)/Smith 등 (2002b).

2개 이상의 참고문헌: …라고 보고하였다 (Kim, 2002; Lee, 2002)

  1. 참고문헌(References)은 영문저자명 알파벳 순서 및 발행 연도 순서로 문헌을 배열한다. 한국식품과학회 저널표기방식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2. 수량은 아리비아 숫자에 가능한 한 국제단위(SI unit)의 기호로써 표기한다.
  3. 이외의 논문작성방법에 대한 기준은 한국식품과학회 저널표기 방식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4. 제출 기한은 10월 18일까지 학과사무실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졸업논문(학사) 제출 양식

식품생명공학과

Wonkwang University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