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생명공학과

Wonkwang University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식품생명공학과

Wonkwang University

Facebook
LinkedIn
Skype
Pinterest

식품생명공학과 이창주 교수, 한국산업식품공학회 우수 논문상

– ‘변형 쌀가루를 이용한 글루텐프리 국수의 개발과 품질특성’ 주제로 논문 발표 –

원광대학교 농식품융합대학 식품생명공학과 이창주(사진) 교수가 한국산업식품공학회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이창주 교수는 한국산업식품공학회지에 ‘변형 쌀가루를 이용한 글루텐프리 국수의 개발과 품질특성’을 주제로 논문을 발표했으며, 이 연구는 국내산 쌀가루로 밀가루 대체 소재를 개발하고, 이를 활용한 면류 가공식품을 개발하여 식품가공학 분야의 우수한 연구 결과로 학술지 수준을 향상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시상식은 최근 열린 2023 한국산업식품공학회 학술대회에서 진행된 가운데 이번 우수논문상은 2023년 한국식품공학회지 게재 논문 중 1편만 선정돼 수상의 의미를 더했다.

이창주 교수는 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학 식품생명공학과 박사학위를 받고, CJ제일제당 식품연구소와 아이오와 주립대학 및 하와이대학에서 식품가공학, 식품공학 연구를 수행한 데 이어 2015년부터 원광대 식품생명공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한편, 이창주 교수가 운영하는 식품가공학실험실은 매년 식품 관련 학술지 및 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과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하는 등 연구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이창주 교수는 “앞으로도 꾸준히 연구 활동에 매진하여 의미 있는 연구 성과를 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식품생명공학과

Wonkwang University

Search